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 여수사람들이 찾아가는 게장맛집 맛나게장

by passion6 2023. 4. 6.
반응형

오랜만에 여수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날씨도 좋고 밖을 돌아다니기에 딱 적당한 온도여서 여행 가기 좋은 날씨지만 이 좋은 날들이 며칠만 지나면 또 훅 더워지기 때문에 이럴 때 많이 즐겨야 합니다.
여수에 왔으니 밥을 먹으러 가야겠죠? 그중에서도 여수는 게장이 유명한데 바로 먹으러 갑니다.





여수 현지 사람들도 게장을 맛보고 싶으면 찾아온다는 맛나게장 입니다. 여수 시내에서는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블로그나 외부인들의 광고가 아닌 정말 맛집인 것 같이 보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찍고 도착했을 때 골목길이라서 주차공간이 없어서 걱정을 하였지만 맛나게장 바로 옆에는 이렇게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하시지 않고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메뉴판들이 크게 보입니다. 메뉴는 간장과 양념게장 두 가지이며 꽃게와 돌게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추가로 갓고등어조림과 날치알 공깃밥 정도가 있네요







이렇게 한쪽에는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친절히
설명을 해주십니다.





맛나게장집에서는 포장판매도 하고 있어요 kg단위를 여러 가지로 나뉘어서 판매하고 있으니 맛이 좋으면 구매하셔서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장판매는 꽃게만 판매를 하네요






게장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들을 이렇게 주십니다.
고기도 주시고 탕수육도 포함이 되어 있으니 더욱 알찬 구성으로 보이네요






드디어 게장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돌게로 시켜 먹었습니다. 게장과 함께 갓고등어조림도 함께 나옵니다.
고등어조림은 약간 색깔이 어두운데 탄 것 같이 보이지만 갓김치 때문에 색이 어둡게 보이는 것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꽃게가 아니라 돌게를 주문하여 먹었는데 역시 여수는 게장맛집답게 짭조름하면서 살도 많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돌게지만 꽃게만큼이나 게들이 크기 때문에 살도 꽉 차있어서 정말 밥도둑이었습니다.
양념게장 역시 짜지 않고 매콤한 맛으로 게살과 함께 잘 어울리는 양념이었습니다.








갓고등어조림도 맛보았는데요 일반 김치를 넣고 끓이는 조림보다 저는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갓김치를 넣고 만들어주시다 보니 더욱 색다르고 맛도 좋더라고요!!







그릇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먹어도 먹어도 줄지를 않고 밥을 계속해서 추가할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간장과 함께 김도 싸 먹었더니 짜지 않게 정말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한번 다 먹고 리필도 해주시니 넉넉히 먹을 수 있던 점도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